HeYStRanGeR
article thumbnail

(2020.11.24)

 

Vmware에 ubuntu를 설치하고 잘 사용하다가 과제하려고 켰더니 네트워크 연결 오류가 떴다..

 

 

하필 과제 제출 당일날...에 오류가 떴다...

역시 과제는 미리미리 해야한다..

 

다행히 문제 풀이가 맞아서 과제를 통과하기는 했지만 교육 듣기 전에 해결하고 싶어서 열심히 구글링을 해보았다..

 

 


 

 

"Vmware ubuntu 네트워크 오류 해결법"

 

 

 

 

 

우선, Vm의 설정에 들어가준다.

 

 

 

 

 

그 다음 네트워크 설정에 들어가서 NAT로 바꾸어준다.

(원래는 Bridged로 설정되어있다.)

 

 

 

 

 

그리고 나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해준다!!

sudo dhclient

dhclient 명령어는 dhcp 서버로부터 아이피를 받아오는 명령어이다.

이것이 절대적인 해결방법은 아니라고 한다.

그치만 나는 다행히 이 방법으로 해결되었다!!

 

 

여기까지 하면 네트워크에 성공적으로 연결이 된다.

 

 

 


 

 

네트워크가 연결되었는지 확인해주고 싶으면

ifconfig를 입력해서 확인해준다.

 

 

ifconfig 명령어를 사용할 수 없다고 나올 수도 있다.

하라는 대로 sudo apt install net-tools를 입력해주면, ifconfig를 입력해줄 수 있다.

 

 

이렇게 해주고 다시 ifconfig를 입력하면 네트워크가 성공적으로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네트워크 오류났을 때 구글에 "우분투 네트워크 오류"라고 검색했더니 이상한게 나와서 우분투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야하나 생각했다. 그래서 구글에 "우분투 삭제후 재설치"라고 검색했더니 또 뭔가 이상한게 나왔다... 뭔가 내가 하고 있는 거랑 다른 느낌이 들었다. 어제 2시간, 오늘 1시간 정도를 해매다가 구글에 "vmware 우분투 네트워크 오류" 라고 검색했더니 그제서야 내가 찾던 해답들이 나왔다... 구글링도 실력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낀 하루다...

728x90
profile

HeYStRanGeR

@HeYStRanGeR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